in 생각지도

5월17일 SK 퇴사

오늘로 SK planet + SK Techx 를 그만두고 공식 프리가 되었습니다.
3년반정도 근무하면서 많은 경험을 했지만 한마디로 정리하면

DevOps 인프라를 기획부터 시작해서,설계,개발,운영,확산까지 해봤다.

제가 SK planet에서 진행했던 일은 크게 다음 2가지 입니다.

  • 빌드 배포 시스템 JARVIS 개발, 운영, 확산
  • Docker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위 2가지에 대한 내용은 제 블로그나 SK planet 기술 블로그, TechPlanet 2015 발표등에서 찾으실수 있습니다.
SK planet에 오기전에는 인프라나 클라우드에 대한 경험이 전무했는데 이제 AWS,Docker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술이 되었네요.
이 2가지는 앞으로 제가 스타트업을 운영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거라 예상합니다.

Write a Comment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1. 안녕하세요. 처음뵙겠습니다. (비밀글 되나요???)
    제가 최근에 헤드헌터로부터 이직하라고 권고 메일받고(이직할 생각은 없었는데)보니 sk techx 의 플랫폼 아키텍쳐 팀의 개발지원 시스템 개발 및 운영 부분이었습니다. git, Jenkins 등을 통합하고 배포 시스템과 연동시킬수 있는 능력을 원하던데 지금보니 k16wire님이 개발하신 부분이군요.

    우연치 않게 찾아보게 되서 영광입니다 ㅎㅎ

    • 안녕하세요. 역시 IT 세상은 참 좁죠. ^^;
      제가 개발플랫폼을 개선하고 또 만드는걸 참 좋아하거든요. 개발자라면 어느 영역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도 알아야 하는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찾아보시면 제가 여기저기 쓴글에 개략적인 내용이 나올겁니다. 관심있으시면 한번 지원해보세요.